타기관방과후교실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폰지기 조회 4회 작성일 2020-10-20 23:22:31 댓글 0

본문

감시자들 189화 방과후학교는 없다#

코로나 시대 방과후강사
JH Artois : 감사합니다.. 보호받지 못하는 직업이지만 정말 사랑하는 직업입니다.. 법적인 보호가 전혀 없다는 것에 정말 마음 아픕니다..
김점옥 : 너무나 정확하게 방과후의 현시점을 잘 얘기해주시니 속이 시원합니다
이춘향 : 영상을 보는데 눈물이 나네요. 방과후 강사들에 대한 대변을 너무 정확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형갑 : 감사합니다.
최형갑 : 최고예요.

'방과후 학교' 인기...수강 신청은 늘 전쟁 / YTN (Yes! Top News)

[앵커]
학교에서 정규 수업 이후에 교과 수업이나 다양한 예체능 수업을 하는 '방과후 학교'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강 신청이 몰리면서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되기 일쑤라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김지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서울 시내 한 초등학교의 방과후 학교.

강사의 꼼꼼한 지도로 로봇을 조립하는 학생들의 표정이 진지합니다.

생명 과학 수업에선 식물을 직접 만지면서 꽃과 잎의 역할을 공부합니다.

[박강희 / 초등학교 1학년 : 허브 향기 맡는 거, 허브 옮겨 심는 게 제일 좋았어요.]

월 2~3만 원의 수업료를 내면 익숙한 교실에서 다양한 교과나 예체능 수업을 받을 수 있어 만족도도 높습니다.

[이지후 / 초등학교 2학년 : 학원보다 멀지 않아서 좋고 재미있고 더 유익해요. 그래서 좋아요.]

전국 대부분의 초 중 고등학교에서 운영하는 방과후 학교는 사교육비 절감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방과후학교에 참여한 학생의 1인당 연간 사교육비 절감 효과는 초등학생 45만7천 원, 일반고 학생도 26만2천 원에 이릅니다.

하지만 수요보다 공급이 훨씬 부족해 원하는 수업을 신청할 수 없다는 게 문제.

온라인 접수 시간이 되면 온 가족이 컴퓨터에 매달리는 웃지 못할 풍경이 벌어집니다.

[정 모 씨 / 학부모 : 신청이 안 된다고 생각을 해보면 아이를 (따로) 보살펴야 하는 문제도 있고 경제적 부담도 확 늘어나기 때문에 그것을 꼭 해내려고 온 가족이 미친 듯이 매달리는 일이 생기죠.]

지난 7일에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의 접속 오류로 접수를 못 한 학부모들의 항의가 빗발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강사 관리 등 업무가 몰리고 안전 문제까지 겹쳐 수업을 무작정 늘리는 건 부담이라는 게 학교 현장의 하소연입니다.

[류진숙 / 상지초등학교 교사 : 결국은 예산 아닐까요? 인력을 쓰든 좋은 강사를 쓰든 예산이 절대적으로 필요할 거 같은데요.]

2008년부터 각 시도 교육청이 관리하는 방과후학교 사업.

맞벌이 가정이 늘어난 현실 속에 수강 신청 때마다 반복되는 전쟁을 피할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절실해 보입니다.

YTN 김지영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31805023963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심심하고할거 없는 사람 : 우리엄마는 학원도 다니라는데...
uonparg park : 동아리 활동 수업 지도합니다

뽑고 싶은 초등 방과후 강사, 요즘 방과후 강사 수준, 당락은 면접에 있다!

초등학교 방과후 강사는 하나의 직업으로 자리 잡은지 오래입니다.
그들은 사명감을 가지고 각종 연수도 받으면서 아이들과 함께 호흡하고 있으며 만족도 조사에서도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제 2020학년도를 맞이하여 학교에서는 빠르게는 11월 말부터 채용 공고를 내고 강사를 채용하기 위한 준비에 바쁩니다. 그동안 면접 평가의 경험자로서 방과후 강사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 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방과후 강사님들이나 학부모님들께서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방과후강사#킴교장#방과후학교
JiYong MOON : ㅋㅋㅋㅋㅋ 아놔~~
피노키오스튜디오 : 멋진 영상 잘 보고 구독 꾹꾹 눌렀습니다...
교장선생님께 한가지 여쭈어보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요~~!! 저도 방과후강사로 활동을 하고자 준비하고 있는 '창의융합프로그램'이 있는데 학교마다 원하는 과목이 따로 선정되어 있다보니 제가 지도하고 싶은 부분과 맞지 않는 경우가 많더라구요...혹시 학교에 신규프로그램으로 등록하기 위한 방법이나 좋은 팁이 있을까요?

현직 교장선생님의 조언을 구해봅니다~~^^
Harry Kim : 저 교장선생님 안녕하세요. 저 방과후 강좌 중 인기 있는 과목이 무엇이죠? 그리고 일본어는 좀 최근 반일 감정 이런 것 때문에 인기가 없습니까?
뉴아콜TV : 방과 후 강사로 이번년도에 첫도전했었는데 학교에 부장선생님들이 정말 열심히 해주셔서 처음이지만 잘 헤쳐나가고 있어요! ㅎ
그리고 방과 후 코디 선생님들도 진짜 열심히 하시는 것 같고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장구치는별 : 아~그렇군요 궁금했던부분이였는데 ~잘알았습니다?감사합니다

... 

#타기관방과후교실프로그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yesanfestiva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